제8회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비트코인] BTC-USD 시총 1억 달러 돌파!

비트코인-시가총액-암호화폐-시총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연일 비트코인 시세 관련 뉴스가 경제면 기사를 장식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저의 예상과는 달리, ‘5만 달러’라는 심리적 저항선까지 거의 한방에 뚫어내고 ‘떡상’이 계속되고 있네요.

역시나, 외환이든 원자재든 암호화폐든, 큰손들이 연달아 매입질을 해대면서 호재를 만들어낼 경우, ‘차트분석’은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뼈저리게 통감한 주말이었습니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의미는?

지난 금요일 뉴욕시장에서는 달러-엔과 유로-달러, 파운드-달러 모두 약세가 이어진 가운데, 비트코인-달러 관련 종목에서는 여전히 강세장이 이어졌다.

특히 암호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의 경우, 한때 개당 시세가 56,332달러까지 오려면 또다시 역대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시가총액이 드디어 1조 달러를 돌파한 셈인데, 기관투자가들 뿐만 아니라 일부 유명 기업들까지 비트코인 투자(베팅)에 동참하면서, 암호화폐로서의 미래가치가 급격하게 선반영 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최근의 이러한 급등세는 코인 거래를 ‘투기상품’으로 보더라도 비 상식적인 상승폭이라 할 수 있으므로, 다가올 ‘하락 조정’에는 반드시 대비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암호화폐 역시 시가총액(Market Cap)은 주식과 비슷한 개념으로,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산출된다.

초심자용 정보
최종거래가(현재시세) x 발행(유통)코인수
오늘의 주요 경제지표

최고등급은 발표 예정 없음

FX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달러-엔, 유로-달러
《매수》 추천 :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