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FX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유로-달러]의 지루한 박스권(보합권) 시세는 언제까지?

유달-박스권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작년 11월 말 이후 ‘유로-달러’ 환율시세는 전형적인 박스권(보합권) 안에서 움직이고 있는데요, 어제도 예외 없이 어지러운 등락이 반복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세를 둘러싼 미-러 연쇄 회담 관련 리스크 탓에 일중에는 하락세가 이어졌지만 유럽장 후반부터는 또다시 ‘숏커버링’이 나오면서 1.13달러대 중반까지 회복한 것이죠.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작된 첫번째 회담에서는 예상대로 우크라이나의 안전 보장에 대한 논의가 다루어졌고, 이에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가 어느 정도 누그러진 것도 숏커버링을 촉발한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회담이 어떤 내용으로 언제 끝날지는 아직 미지수이기에 방심은 금물입니다.

게다가 환율 변동에 있어 국제 정세보다 중요한 것은 양국의 금융 정책이기에, EU의 중앙은행 총수가 별다른 대응책을 내놓지 않는 이상, 유달이는 최근의 지저분한 횡보세를 당분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위 화면처럼 일봉 차트는 그나마 예측하기 쉬운 박스권을 나타내고 있지만, 아래 1시간 봉차트는 일정한 패턴도 없이 중구난방 등락하고 있는 느낌이네요. 이럴 때는 잠시 관망하는 것도 휼륭한 전략이겠죠.

ScreenClip 1 2

*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탐욕’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오늘의 FX 기본전략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파운드-달러,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