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거래 가능한 브로커 ‘밴티지’

《FX 추천가 리딩》 ‘오지달러’(호주달러-미달러) 어제 하락 배경

ScreenClip 2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오지달러’(호주달러-미달러) 환율 시세를 전망해 보겠습니다.

어제 아침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오달이’의 하락이 유럽 개장 이후 사그라들긴 했지만, 여전히 이렇다 할 반등은 나오지 않고 있네요.

일단, 하락세로 돌아선 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봉 차트와 1시간 차트로 분석해 보면 그 배경이 한 눈에 보이는데요…

ScreenClip 1 1

위 일봉 차트에서 볼 수 있듯, 최근 5일 동안 60일 이평선(0.7275 부근)을 상향 돌파 하려는 시도가 계속되었지만, 결국은 모조리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1시간 차트로 자세히 살펴보면 10번 가까이 돌파 시도가 있네요.

그런데, 매수 세력들의 이런 노력이 연거푸 실패하고 보조지표(RSI) 수치가 드디어 70%에 달하자 외환시장에서도 불길한 예감이 불거지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하락 징조를 암시하는 ‘다이버전스’ 현상까지 더해졌으니 기존 매수 세력들이 포지션을 청산할 만도 하겠죠.

 

포지션 쏠림이 과하게 발생하면, 그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향 전환이 이루어지는 게 투기 시장의 기본 습성이니까요.

즉, 이번 ‘오지달러’(호주달러-미달러)의 하락 추세는, 총 포지션의 밸런스에 따른 거래량 변화를 배경으로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전저점인 0.7140선이 무너진다면, 하락 추세에 박차가 가해질 수 있으니 매도파 개미들은 주의하세요.


*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탐욕’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오늘의 FX 무료리딩 추천가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파운드-달러,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