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의 역대 최대급 이벤트는 11/30까지

비트코인-달러 [BTC-USD] 2주연속 떡상 갭상승! 중장기 시세 전망은?

비트코인-시세전망-암호화폐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비트코인 거래는 비트맥스나, 바이낸스, 후오비, 빗썸 같은 암호화폐 전문 거래소에서 트레이딩하시나요?

저는 당연히 가상화폐 거래도 XM이나 틱밀, 에프피마켓(FP Markets) 같은 마진거래 브로커를 통해 매매를 하고 있답니다.

마진거래 브로커에 납입하는 증거금은 ‘달러 베이스’이기에, 비트코인 가치가 폭락함으로써 내 자산가치가 줄어드는 리스크를 회피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새 같은 강세장을 보면… ‘나도 한번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를 만들어 볼까?’ 라는 충동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간만에 ‘비트코인-달러’ [BTC-USD] 의 시세를 전망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10만달러’의 가능성

주말에 암호화폐의 대명사 ‘비트코인’(Bitcoin)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외환시장에서는 오늘 아침 개장 직후부터 ‘약달러 강유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은 금(골드) 시세와 비슷한 가격 추이를 보이면서 ‘안전자산’ 대열에 합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떡상승 갭’이 나타난 것이다.

연일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며 어제 오후에는 4만 달러에 육박한 후 현재는 32,000 달러 부근에서 횡보 조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강세장은 언제까지 지속될까?

정답은………………………………………………

“아무도 모른다!”

지난달에 2017년의 역대 최고가 (19,700 달러) 를 갱신한 후 별다른 조정세 없이 무서운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터라 현재는 천정권이 어디인지 아무도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가치를 비교할 수 있는 가격대가 없는 상황)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급락하는 시기도 있었지만, 이후 미국의 중앙은행(연준)이 ‘경기부양책’ 명목으로 천문학적 액수의 통화(유통화폐)를 찍어 내면서 달러 가치 하락이 본격화 된 것도 비트코인 가치 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세다.

게다가 최근에는 세계 최대의 전자지갑이자 온라인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PayPal)이 비트코인을 결제 통화로 채택하면서 결국 ‘BTC-USD’의 가격시세는 전년 대비 300%나 오른 고가권에서 올해의 시작을 알렸다.

이더리움, 리플 같은 여타 암호화폐들의 가격시세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올해 20만 달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을 정도다. 개소리 언론  플레이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로서의 위상을 서서히 굳혀가고 있고, 미국 달러화의 가치도 향후 더욱 하락할 조짐을 보이고 있기에 이러한 예상이 나오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3년 전과 같이 이번에도 폭등 후 ‘무시무시한 폭락’이 나올 것이라는 우려를 감추지 못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참고로 작년 10월 영란은행 총재인 앤드류 베일리(Andrew Bailey)씨 역시 비트코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경고한 바 있다.

사람들이 상품 구입대금 지불을 위해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매우 신경이 쓰인다.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가격이 매우 변동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만 한다.

개인적으로는…  5만 달러 부근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심리적 저항선인 50000선에서는 ‘이익확정’을 노린 매도 세력들의 물량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해 본다.

그러나 좀 더 길게 본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으나 10만 달러 부근까지는 상승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2017년에 2만 달러 돌파에 실패한 후 3,300 달러 부근까지 폭락하면서 급격한 하락조정을 겪었고, 작년 11월부터 약 한 달 간에 걸친 조정 국면 완료 후에 나타나고 있는 상승 추세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장기 추세를 가늠하는 ‘월봉 차트’에서도 전고점(2017년 최고가)을 장대양봉으로 강렬하게 뚫어내면서 갭상승이 나타나고 있기에 이번 폭등이 ‘투기꾼들의 장난질’로 끝날 것 같은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다만, 비트코인 시세 변동의 특성상 하락 조정이 본격화 되면 걷잡을 수 없이 깊어지는 변동폭을 결코 간과할 수는 없기에, 적어도 이번 갭상승의 ‘갭 하단’(29,000 달러) 부근까지는 하락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충분하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도 예상 대로 하락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따라서, 매수 진입을 노리는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신중하게 타점을 포착해서 들어가도 늦지 않으리라 여겨진다.

【개미FX】의 독자 님이라면 ‘탐욕’에 젖어 손절 주문을 잊어버리고 진입하는 ‘우’를 범하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오늘의 주요 경제지표

최고등급은 발표 예정 없음

FX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달러-엔,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달러-엔화
【USD/JPY】 추천 전략
매도
진입가: 103.350
익절가: 102.850
손절가: 103.700


예상 레인지
102.800–103.450
유로-달러화

【EUR/USD】추천 전략
매수
진입가: 1.22050
익절가: 1.22700
손절가: 1.21700


예상 레인지
1.22000–1.22700
파운드-달러

【GBP/USD】추천 전략
매도
진입가: 1.3700
익절가: 1.3620
손절가: 1.3740


예상 레인지
1.3620–1.3750
호주달러-달러

【AUD/USD】추천 전략
매수
진입가: 0.7690
익절가: 0.7750
손절가: 0.7660


예상 레인지
0.7660–0.7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