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대체 불가 해외증권사 《탑3》

네이버 검색엔진을 절대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와 증거

네이버-구글-검색엔진-비교-차이점-저작권침해

저희 사이트가 몇 달 전에 네이버 밴드의 어느 유저한테 신고를 당해서 1달 동안 계정 중지를 당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의 악몽이 오늘 또한 번 되살아났습니다. ㄷㄷ

개미FX>의 게시글을 그대로 배껴서 도용한 일부 네이버 블로거들의 저작권 침해 행위가 그 배경입니다.

저 같은 개미가 공룡의 트럼질에 불만을 해봤자 ‘계란으로 바위 깨기’ 꼴이기에 웬만하면 그냥 넘어가려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포스팅, 네이버 TV 에 이미 존재하는 콘텐츠가 아니면 저작권 침해 신고를 할 수 없다는 해괴한 답변을 받았기에 열받아서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이런 글을 반말로 쓰면 욕이 나올 것 같으니, 오늘은 끝까지 존댓말로 짧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정보 검색과 지식 공유 수준을 높이는 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블로그나 SNS에서 널리 전파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래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겠습니까?

네이버-블로그-포스팅-저작권침해-사례

무슨 말인즉…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FX마진거래 합법’이나 ‘FX마진 불법’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개미FX>의 게시글을 복제한 정보들이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뜹니다. (물론 우리 사이트도 좀 더 아래쪽에 나오긴 하지만)

참고로 오리지널은 아래 게시글입니다.

해외-FX마진거래-불법-합법
해외 FX 불법, 합법 팩트체크! 위법이 아닌 이유와 근거 확인, 총대 메고 정리한다!

네이버의 이런 부도덕한 행위는 비단 어제 오늘 일도 아니고… 의도적으로 자기네 서비스 (플랫폼) 만 노출시켜서 국민의 알 권리를 마음대로 통제, 독점하려는 추잡한 장삿술이란 것을 알기에 지금까지는 그러려니 하고 있었습니다. 고슴도치도 지 자식이 예쁜 것이니

네이버 블로그나 까페, 지식인, 네이버 포스팅에 올라온 글들이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뜨는 건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오지지날 컨텐츠보다 불법 복제 컨텐츠를 우선시하는 검색엔진 만큼은 지금 당장 사라져야 합니다. 국민의 권익을 위해서라도.

공들여서 팩트체킹과 일러스트 이미지 작업을 통해 작성된 개미FX>의 오리지널 기사는 좀처럼 검색이 안 되고, 저작권을 침해한 양아치 블로거들의 게시글들만 첫 페이지에 뜨는 현상을 어떻게 봐야 이해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이런 피해 사례는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ε´)

한 나라를 대표하는 IT 선진 기업이 저작권을 수시로 침해하는 블로거들의 불법 복제 컨텐츠를 막지는 못할망정, 먼저 보라고 권장하고 있는 상황이니, 절로 한숨이 나옵니다.

돈만 되면 죄다 따라하는 모방기업 네이버의 추태

네이버-구글-모방-꼼수

밴드 계정은, 게시 글을 1명한테만 공유해도 신고 당하기 쉬운 일방적이고 폐쇄적인 시스템이고, 검색엔진 기능은 완전히 쓰레기라는 것이 다시 한 번 입증된 셈인데요, 사실 다른 서비스들도 얼마든지 대체 가능한 2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야후 재팬을 모방해서 한국에서 자리 잡고, 구글을 모방해서 거대 IT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카카오를 모방한 후 일본에서 라인 (line) 을 히트시킨 모방기업의 대표주자 네이버.

‘혁신 경영’하고는 거리가 멀고도 먼… 이런 원숭이 색히 같은 회사들이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우리의 현실이 슬퍼지네요.

갑질과 조작을 일삼는 불공정 기업의 대명사

구글 (Google) 쌤과는 달리,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자기네 플랫폼을 안 쓰거나 광고를 안 해주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걸러내는 조작을 일삼는 불공정 기업의 대명사 네이버.

포털 사이트의 강력한 힘을 악용해서 언론사들의 뉴스까지 자기네 마음대로 쥐락펴락 하면서 광고 수입을 올리고 있는 네이버의 갑질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갑질 뿐만 아니라, 댓글 조작 부문에서도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죠.

네이버-갑질-불공정거래

대부분의 국민들이 이런 사실을 알고 있긴 하지만, 대한민국에 사는 이상 어쩔 수 없이 이런 ㅈ 같은 기업의 서비스를 써야만 할 때가 가끔 있는데요…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구글과 네이버의 결정적인 차이점

최첨단 검색 알고리즘으로, 지구상의 방대한 정보를 비교적 공평하게 걸러내고 공급하는 구글 쌤의 ‘발톱에 낀 때’만도 못한 네이버가 정신 차리는 날을 기다리며… 앞으로는 성질 죽이고 네이버 포스팅에도 가끔 글을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50% 가까이까지 올라오긴 했지만, 여전히 나이 드신 분들 중에는 ‘구글링’과 ‘가글링’의 차이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에 저로서도 어쩔 수 없네요.

(어제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정보가 부족해서 사기를 당하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이 계시기에)

네이버의 모든 서비스는 구글과 카카오로 대체 가능한 덕분에, 내일 당장 네이버가 D진다 한들 불편할 건 1도 없지만… 부자는 망해도 3대는 간다고, 대가리가 한 번 커지니 좀처럼 망할 기색이 안 보이네요.

2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3년 이내에 검색엔진 점유율이 구글 선생님한테 완전히 발릴 것으로 예상되는 점입니다.

네이버-구글링-장단점-비교-추천

구글링을 추천하는 이유

공정하고 편의로운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야 하는 검색엔진 본래의 의무와 마음가짐을 잃어버린 네이버로부터 하루 빨리 등을 돌리시고, 정보 검색시에는 구글이나 빙 (Bing) 으로 갈아타실 것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물론, 메일이나 동영상, 메모, 달력 등의 서비스도 네이버보다 구글이 압도적으로 편리하답니다. (저희 독자 님이라면 모두 아시겠지만)

하아… 엄청난 속도로 손가락을 튕기면서 줄기차게 디스를 했더니 조금은 마음이 풀리네요. 저 같은 개미의 경종이 그들의 고막에 스치기나 할는지…

거의 10년 동안 명상을 통해 정신 수양을 쌓아온 저도 인간인지라 이런 식으로 가끔은 뚜껑이 열리는 날이 있기는 하지만, 부디 트레이딩을 할 때만은 아무리 눈 돌아가는 시세와 마주쳐도 절대로 흥분을 해서는 안 됩니다.

입에서 욕이 나오는 순간, 그 포지션은 손실을 향해 달려간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재테크 고급 정보나 FX마진거래 같은 금융 파생상품 투자 정보 등은, 일부 전문가들만이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전문가들은 굳이 아쉬울 게 없으니, 자신의 고급 정보를 광고를 하면서까지 알리려고 하지는 않지요. 이런 배경도 있기에, 세계 표준의 SEO 알고리즘을 무시하는 네이버 검색엔진에는 소수 전문가들이 발신하는 우수한 정보가 잘 걸리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뉴스나, 지도는 저 역시 네이버에서 보는 게 편리할 때도 있지만, 검색은 역시 구글링입니다! 네이버 깡통 속에서 아까운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저도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미국 기업보다는 우리 기업의 서비스를 응원하고픈 마음을 당연히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이런 일이 생기면, 그런 애국심이 배신을 당한 것 같아서 더욱 화가 나는 것이죠)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