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FX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XM(엑스엠) 원화입금 방법, 국내은행 계좌이체 이용 가능!

xm브로커-국내은행-계좌이체-무통장입금-송금수단

XM-계좌개설-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해외 브로커를 통해서 마진거래나 바이너리옵션 거래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입출금 수단’이 아닐까 합니다. ‘수익창출’은 반드시 원활한 입출금이 보장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브로커들이 원화입금 수단을 마련하지 못한 채, 국내은행을 통한 계좌이체(무통장입금) 기능을 탑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가지 제도적 문제로 인해)

바이너리옵션(오리지널 FX렌트 거래) 업계의 절대 강자 올림프트레이드나 아이큐옵션은 물론, 최대규모 마진거래 브로커인  XM과 그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FXTM조차 예외는 아닙니다.

이 와중에, 대담하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원화입금 국내은행 계좌이체’를 실현한 브로커가 또하나 늘어났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도 당사이트와 긴밀하게 제휴된 브로커 (증권사, 선물사) 였습니다.

그고슨 바로…

자타가 공인하는 해외 FX마진거래의 대명사, ‘XM’(엑스엠) !

별도 수수료도 없고, 원화 입금시 적용되는 환율이 “네이버 송금 환율”(하나은행)보다 저렴하니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 같네요.

작년까지만 해도 XM은 한국시장 최적화가 뒤쳐진 느낌이었지만, 최근에는 한국인 직원들을 대거 보완하며서 국내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이제야 ‘숨은 파생상품 선진국’ 대한민국의 잠재력을 알아 본 모양입니다.

아하… 간만에 엑땜 글을 쓰다보니 또다시 이야기가 빗나갔는데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거두절미하고 스크린샷으로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XM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XM-FX마진-해외브로커-추천-외환거래
해외 FX마진 브로커의 선구자 ‘XM’ 의 장단점과 이용후기 리뷰

3분 안에 끝나는 XM 원화입금 방법

❶ 우선은  XM(엑스엠)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하는 모든 절차는 국내 시중은행 또는 저축은행을 통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로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xm-입금화면


❷ 화면 아래 쪽에 있는 ‘로컬뱅크 트렌스퍼’를 클릭합니다.

xm 입금화면2 1


❸ 원하는 입금액을 달러로 기입하면 자동적으로 원화금액이 표시되므로, 확인 후 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고, 적용 환율도 네이버  송금 환율보다 저렴함)

xm 입금화면3

위 스샷에도 나와있듯,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숙지해 주세요.

  • XM 거래계좌와 은행계좌의 명의는 같아야 합니다.
  •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12시 사이에 입금한 금액은 문제가 없을 경우 거의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상황에 따라 최대 1일(24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위 시간 외에 입금한 금액은 다음 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❹ 본인의 거래계좌 ID까지 확인 후 계속해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xm 입금화면 4


❺ ‘새마을 금고’의 계좌로 15분 안에 해당 입금액을 계좌이체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xm 입금화면5


❻ 이체 완료 화면을 스크린샷(캡처)으로 저장한 후 지불 확인을 클릭합니다.

6-xm-입금화면


❼ ‘입금 금액과 일시’가 찍힌 스크린샷을 첨부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xm-입금화면

여기까지 무시히 마쳤다면, XM측 담당자한테 특별한 사고가 없는 한 1시간 이내로 본인의 계좌에 입금액이 반영되는데요, 입금 요청이 붐빌 경우 간혹 늦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동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이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럴 때는 XM 측 한국인 담당 직원한테 카톡으로 직접 문의하시면 진행 상황을 상세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양질의 고객 서포트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견고한 거래 플랫폼이 엑쓰엠 최대의 장점이니, 이번 원화입금 기능도 안심하고 이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XM 원화입금 기본 내용

입출금 한도

– 최소 입금액: 60,000 KRW (원)

– 최대 입금액: 건당 11,000,000 KRW

– 최소 출금액: 20 USD (달러)

사용가능 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체국 은행, 은행, 전북 은행, 제주 은행, 카카오 은행, 케이뱅크, 하나은행, 한국시티은행, Credit Union, IBK 기업은행, KDB산업은행, SC First(SC 제일-스탠다드 차티드) 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은행, 수협은행,

국내은행 원화입금 VS 전자지갑(넷텔러 등) 입금

xm-원화입금-국내은행송금-입금-수단

각각의 장단점이  뚜렸하므로, 아래 포인트를 검토 후 본인의 성향에 맞는 입금 수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내은행 원화입금의 장단점
‘수수료 무료’에다가 은행보다 유리한 환율을 감안하면 전자지갑 이용시보다 총 입금 코스트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하루에 같은 은행에서 총 1천만 원 이상 거래하게 되면 해당 내역이 ‘금융정보분석원’으로 통지되므로 고액 거래자는 요주의.
전자지갑(넷텔러 등) 입금의 장단점
관련법이 아직은 없는 상황이기에, 고액 거래라 하더라도 ‘외국환거래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단, 개좌 개설시 인증 절차가 다소 까다로운 점과, 입출금시에 외부 환전업체(트렌원, 이바이 등)를 경유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