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마켓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받아가세요

《FX리딩》 ‘달엔’이 재미없을 때는 ‘달러캐드’로!

32811908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은 전 종목에서 본전가 수준에 머무르면서 별다른 손익 없이 마감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트레이딩 실적 리뷰 (거래 복기) 대상은 다음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달러-캐나다달러(USD/CAD)의 특징

어제 외환시장에서는 달러-캐나다달러(USD/CAD)의 강세가 돋보였는데, 뉴욕 장에서는 한때 1.2462 까지 오르며 18년 2월 이래 약 3년만에 고점을 경신했다.

이 가운데, 캐나다달러-엔화(캐드엔) 역시 87.49엔으로 2년 5개월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캐나다 고용지표 통계 수치가 25.92만 명으로 발표되면서 예상치(7.50만)를 크게 웃돈 것도 “호재”로 작용한 것이다.

초심자용 정보

달러-캐나다달러는 속칭 ‘달러캐드’라고 불리며, 비교적 추세발생 기간이 뚜려하기 때문에 FX마진거래 초심자들이 비교적 입문하기 쉬운 통화쌍이다.

또한, 러사아 루블화와 함께 자원광물을 대표하는 통화쌍인 이유로, 금 및 구리, 오일 등과도 상관지수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한편, 달러-엔 환율은 종일 109엔 전후 수준에서 횡보세가 계속되었는데, 오늘 오후의 반짝 상승도 단기적 추세발생으로 보긴 힘든 상황이다.

오는 17일에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을 앞두고 있고, 18-19일에는 일본은행 금융 정책 결정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기에 당분간은 어제와 같은 횡보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IMM 통화선물 거래소 데이터에서도 “달러-엔”의 매수포지션이 최근 두달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조만간 다가올 하락 조정에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오늘의 주요 경제지표

최고등급은 발표 예정 없음

FX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없음
《매수》 추천 : 파운드-달러,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