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은 전 종목에서 본전가 수준에 머무르면서 별다른 손익 없이 마감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트레이딩 실적 리뷰 (거래 복기) 대상은 다음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달러-캐나다달러(USD/CAD)의 특징
어제 외환시장에서는 달러-캐나다달러(USD/CAD)의 강세가 돋보였는데, 뉴욕 장에서는 한때 1.2462 까지 오르며 18년 2월 이래 약 3년만에 고점을 경신했다.
이 가운데, 캐나다달러-엔화(캐드엔) 역시 87.49엔으로 2년 5개월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캐나다 고용지표 통계 수치가 25.92만 명으로 발표되면서 예상치(7.50만)를 크게 웃돈 것도 “호재”로 작용한 것이다.
달러-캐나다달러는 속칭 ‘달러캐드’라고 불리며, 비교적 추세발생 기간이 뚜려하기 때문에 FX마진거래 초심자들이 비교적 입문하기 쉬운 통화쌍이다.
또한, 러사아 루블화와 함께 자원광물을 대표하는 통화쌍인 이유로, 금 및 구리, 오일 등과도 상관지수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한편, 달러-엔 환율은 종일 109엔 전후 수준에서 횡보세가 계속되었는데, 오늘 오후의 반짝 상승도 단기적 추세발생으로 보긴 힘든 상황이다.
오는 17일에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을 앞두고 있고, 18-19일에는 일본은행 금융 정책 결정 회의가 개최될 예정이기에 당분간은 어제와 같은 횡보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IMM 통화선물 거래소 데이터에서도 “달러-엔”의 매수포지션이 최근 두달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조만간 다가올 하락 조정에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최고등급은 발표 예정 없음
FX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없음
《매수》 추천 : 파운드-달러,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