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거래 가능한 브로커 ‘밴티지’

‘zeromarkets’ 제로마켓 출금거부, 입금오류 위험경보 발생!

제로마켓-사건발생-출금거부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제로마켓 출금거부’입니다.

이 공지는, 과거 저희 사이트를 통해서 제로마켓 계좌를 만드신 개미님들에게 알려드리는 중요한 정보이니 꼭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미 아시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로마켓은 ‘FP마켓’의 시스템을 그대로 카피해서 운영되는 ‘화이트라벨’ 브로커였습니다. (올해 7월까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2-3년 동안은 한국 시장만 타겟으로 삼은 집중적인 마케팅이 성공하면서 국내 시장에서도 어느 정도 지명도와 인기도를 갖게 되었죠.

그러나, 제로마켓 역시 소규모 화이트라벨 브로커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 것일까요? 아니면 벌써 작은 성공에 취해서 초심을 잊어버린 걸까요?

요 몇 달 사이에 아래와 같은 시스템 오류 및 불법행위가 연달아 포착되고 있으니 말이죠.

*작은 금액으로 거래하시는 분들은 아직 실감이 안 날 수도 있지만, 저희는 이미 모든 증거를 충분히 확보하였습니다.

제로마켓 출금거부, 입출금 오류 등의 트러블

  • 입출금 오류 및 출금 거부
  • 강제청산 비율 (스탑아웃 레벨) 오작동
  • 고객센터 연락 불통 및 소통 거부 (자신들에게 책임이 전가될 만한 사건 발생 시)
  • 특정 종목에서 인위적인 스파이크 발생 (손절 사냥 목적의 조작 범주에 해당)
  • 제휴사들과의 분쟁 (보상 또는 지급 불이행)

무엇보다도 ‘신뢰관계’를 가장 중요시하는 저희 《개미FX》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더는 간과할 수 없었기에, 이와 같은 긴급 공지를 올리는 바입니다. 기존 고객님들은 신속히 다른 브로커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제로마켓 출금거부 또는 입금오류 등의 사유로 이미 큰 피해를 입은 후에 도움을 청해도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로서도 현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죠.

현재 제로마켓은, 금융라이선스도 없을 뿐더러 3류 브로커에서도 가능한 ‘넷텔러 입출금’조차 불가능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22년 11월 1일 현재)

허위정보 게재까지?

제로마켓-출금거부-허위정보-라이선스

또한, 공식 사이트 상에는 ‘글로벌 규제 및 자금보호’라는 표기가 적시되어 있지만, 이는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Zero Markets LLC는 그저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이라는 조세회피 국가에 등록된 법인일 뿐이죠.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의 금융당국은, 애초에 외환거래(FX) 및 CFD(마진거래) 관련 종목을 규제하거나 감시, 감독하지 않는 기관입니다.


과거에도 ‘아이언FX’나  ‘트레이드뷰’처럼 런칭 후 수년 동안은 평판이 좋았다가 나빠지는 브로커들이 가끔 있었는데요, 제로마켓도 이와 비슷한 사례가 되어 가고 있는 걸까요?

한국시장 진출 초기에는 성실하게 저자세로 고객 대응에 임했었고, 저희 같은 정보 사이트 또는 유튜버들과 협업하며 단기간에 어느 정도의 성공을 일구어 냈지만, 얼마 못 가 오만과 방종에 빠져 초심을 잃어 버리는 브로커들을 보면 착찹하고 아쉬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아래와 같은 우량 브로커들의 거래조건이 ‘제로마켓’보다 좋아졌기 때문에 굳이 위와 같은 리스크를 감수하며 매매할 필요는 없겠죠?

제로마켓 출금거부 등의 사유로 결정적인 순간에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은 다음에 땅을 치고 후회해도 아무 소용 없습니다. 부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판단하시고 미리미리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제로마켓’ 대안 브로커 3사

XM-fp마켓-틱밀-제로마켓-출금거부대안-해외브로커

✪ XM

22년 9월부터 모든 종목에서 스프레드를 ‘0.1핍’ 인하했기 때문에 거래 비용만 놓고 보면 제로마켓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제로마켓의 보너스와는 달리 원금이 사라져도 이용 가능한 ‘진정한 입금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고 캐시백 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이제는 지명도나 안정성 뿐만 아니라 거래 조건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틱밀

예를 들어 유로-달러의 경우 왕복 수수료가 4유로로, 제로마켓의 5달러보다 1불 이상 저렴합니다. 스프레드 역시 더욱 좁습니다. (ecn 계정)

게다가 저희 사이트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개설하시면, 추가로 5%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단타 거래라면 제로마켓보다 압도적으로 이득입니다. 다만, 가상화폐 관련 종목이나 오일, 지수, 개별주식 거래에는 비추천입니다.


✪ FP마켓

FP마켓은 중견급 브로커 중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로커인데요, 제로마켓한테는 그저 시스템만 제공했었던 상위 브로커입니다. 경영방침이나 자본적으로 아무런 관계가 없는 회사이니 안심하세요.

제로마켓에서 FP마켓으로 자금을 이전하실 경우, 해당자금의 1%를 캐시백 해드리는 이벤트 및 제로마켓과 동일한 입금 보너스도 제공 가능합니다.

조만간 저희 《개미FX》에서는 업계 최고의 엄청난 거래조건을 갖춘 신생 브로커도 추가로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물론, 신생 브로커에서 ‘제로마켓 출금거부’와 같은 위험신호 발생시에는 그 즉시 공지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대처한다면 만일에 상황에서도 미연에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생 브로커가 런칭 초기에 공격적인 마케팅과 동시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며 성장할 경우, 갑자기 망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따라서, 만약 최악의 상황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저희 안내를 정기적으로 체크하시고 적절한 타이밍에 갈아타시면 크게 피해 볼 일은 없을 테니 안심하세요.

이미 제로마켓 출금거부, 시스템 오류 등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도 문의 남겨 주시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개미FX》카카오톡 채널


별평점 ‘원클릭’ 해주시면 글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가수: 13 평균: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