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FX리딩> 「유로-달러」 성급한 매수는 금물! 단기 조정국면 이어질 것으로 전망

유달-유로달러-전망-하락조정

안녕하세요~ 소액 재테크 《개미FX》 관리인 ‘마진PD’입니다.

어제도 「달러-엔」과 「유로-달러」 종목의 기본 매매전략은 맞았지만, 진입은 이루어지지 않았네요.

최근, 진입에 실패하는 상황이 평균치보다 자주 발생하고 있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렇다고 예상치 못한 손실이 나오고 있는 상황도 아니니, 당분간은 기존 기법대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익보다 손실방지가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오늘의 리딩을 시작하겠습니다.

「유달」은 하락조정, 「달엔」은 약보합 예상

어제도 달러엔은 시종 약세를 면치 못하면서, 뉴욕장에서도 유럽장 저점을 살짤 갱신하는 약달러 현상이 지속되었다.

새벽 3시에 시작된 FOMC (미국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에서는 사전 예상대로 금리 동결 (전원 일치) 이 발표되었으나, 아래와 같은 성명 내용이 있어기에 「저금리 정책이 생각보다 오래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105.77까지 하락한 것이다.

「경기회복을 위해서 모든 가용 수단을 총동원」

그러나, 105.00수준은 통상적으로 심리적인 지지선 역할을 하는 가격대인데다가 오늘 밤 만기를 맞이하는 통화옵션물량 (8억달러 이상) 이 대기하고 있는 이유로 더이상의 추가하락은 없었다.

현재는 어제 고점을 살짝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까지 105엔대 중반에는 그다지 큰 손절물량이 확인되지 않고 있으므로 . 특별한 뉴스가 없는 한 기존의 하락추세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유로-달러는 「약달러」의 반사이익으로 유로의 가치가 상승하면서 1.1807까지 상승하는 국면이 있었으나, 현재는 하락 조정세로 접어든 분위기다.

1.1810 수준은, 주봉 차트에서 수평 저항선이 자리잡은 가격대이므로, 당분간은 이 수준을 뚫지 못한 채 조정국면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성급한 매수는 삼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오늘의 주요 경제지표
17:00  독일 GDP
21:30  미국 GDP

FX 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달러-엔

<매수> 추천 : 유로-달러, 파운드-엔화, 호주달러-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