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운영자 ‘마진PD’입니다.
지난 금요일는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존의 금융 완화 정책 중 하나였던 ‘자산 매입’을 9월 중에 종료할 것이라는 전망이 보도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ECB가 연말에 금리 인상을 할 것이라는 추측성 기사가 나돌면서 약세를 보이던 유로화가 잠시 반등하는 국면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관련 이슈가 국제 정세의 화두인 만큼, 추측성 기사의 효과는 그리 오래가지 못했네요.
하지만, 오늘 아침 미국과 러시아의 정상회담이 결정되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외환시장의 분위기는 ‘리스크 온’(위험선호) 쪽으로 급격하게 기울었습니다.
일촉즉발 전쟁 모드에 돌입했던 우크라이나 정세가 미-러 양국 대통령의 담판으로 해결되리라는 기대감이 나돌기 시작한 셈이죠.
이 덕분에 현재 ‘유로-달러’(EUR-USD) 환율시세는 1.1370부근까지 반등에 성공하고 있는데요, 만약 1.1380부근의 매도벽까지 뜷린다면, 한 번 더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오는 24일에는 ECB는 이사회 임원들이 파리에서 비공식 모임을 가질 것이라고 전해지면서, 앞서 말한 추측성 기사의 진위가 밝혀질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더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바이든과 푸틴 대통령이 모종의 합의에 도달할지, 라가르드 ECB 총재가 공식 모임 후에 트위터에서 어떤 메시지를 날리지…
이번 주의 외환시장은 이러한 변수들이 도사리고 있기에, 평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네요.
*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외환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탐욕’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FX 외환시장 추천전략 (유로-달러-파운드-엔화)
아래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최종적으로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뉴욕 종가 기준)
단타 거래,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을 위해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은 분, 또는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에 기대고 싶으신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달러

개미FX 카톡 채널로 문의하기
증권사로부터 수취한 광고료의 일부가 거래자에게 환원되는 구조로, 공식 사이트에서 개설한 계좌보다 훨씬 저렴한 거래비용으로 매매 가능! (스프레드는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