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FX리딩> 달러 환율의 연말 시세는 15일 이후 결정?!

미중무역협상-관세부과

안녕하세요~ 소액 재테크 <개미FX>의 마진PD입니다.

어제 리딩글에서는 ‘살짝 하락 후, 상승할 것 같은 냄새가 물씬 풍기는 호가창 데이터’ 라는 자신감 있는 표현으로 전망을 했는데, 예상대로 거의 완벽하게 적중하며 20핍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특별한 뉴스가 없는 한, 호가창 매물량을 분석하는 ‘수급매매 전략’이 적중할 확률은 매우 높은데, 국내 선물-중권사들은 아직도 이러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외환시장 분석과 오늘의 환율전망

어제 달러엔 환율시세는 좁은 레인지 속에서 혼조세가 반복됐던 탓에, 일간 변동폭은 불과 24핍에 머물렀다.

미국이 새로운 대중국 ‘관세폭탄’을 예고한 15일이 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추가 관세 부과가 연기될 것이란 전망이 또다시 흘러 나오면서 뉴욕시장에서는 잠시 강달러 현상이 나타났기도 했다.

108.50이 지지선 역할을 하며 108.76까지 상승하는 국면이 있었으나, 200일 이평선(108.81)과 21일 이평선(108.83)에 막히면서 교착상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15일 날 미국이 관세 부과에 관해 어떤 발표를 하느냐에 따라 달러엔 시세의 환율흐름이 크게 바뀔 가능성이 있으므로, 현재 대부분의 시장 참여자들은 기관 투자자들의 움직임을 신중하게 확인하면서 트레이딩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15일 전까지는 등락이 반복되고 있는 현재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108엔 중반에서는 매수, 후반에서는 매도 우선 전략을 추천한다.

단, 일목균형표 기준선이 자리잡고 있는 109엔대 초반이 상향 돌파 되면, 단기적으로는 또다시 상승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신중한 매매를 원한다면 저항선 돌파를 확인하고 진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FX마진 추천가 리딩 (4통화쌍 종목)

달러-엔, 파운드-엔, 유로-달러, 호주달러-엔화 4통화쌍 모두 다 ‘매수’ 우선 전략으로 대응할 것을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