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엠포마켓 계좌개설, 입출금, 실거래 테스트》입니다.
지난 번에 올린 ‘리뷰 이용후기’를 보시고 유망 브로커 엠포마켓(M4Markets)에 조금이라도 흥미를 느끼신 개미님들은 아래 동영상을 시청해 보길 바랍니다.
계좌개설(회원가입), 입금 및 출금 절차 확인, 실거래 테스트 뿐만 아니라 17분 10초부터는’ 60% 입금보너스’와 ’50달러 웰컴 보너스’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습니다.
제대로 된 마진거래 증권사 또는 해외선물 거래소(브로커)인지 아닌 지를 확인하려면, 당연히 실제로 입금을 하고 실거래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요, 비급 브로커 중에는 1랏(계약)으로 거래할 때와 10랏 이상으로 거래할 때의 스프레드 및 슬리피지가 다른 곳이 많습니다.
또한, 예약주문(지정가 또는 역지정가 주문)으로 포지션을 잡았을 때 불리한 가격에 주문이 체결되는지 아닌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항목이죠.
따라서 저희 《개미FX》에서는 지난 8월 1일에 20랏 씩 두 번에 걸쳐 예약 주문으로 실거래 테스트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주문체결 시간이 한국 시각보다 6시간 느린 이유는, ‘메타트레이더’사의 메인서버가 키프로스에 있기 때문입니다.
엠포마켓 계좌개설에서 실거래 및 입출금 신청까지
엠포마켓(M4Markets)의 50달러 웰컴보너스(가입머니)
위 영상에도 설명했듯, 현재 엠포마켓에서는 저희 《개미FX》 한정으로 ’50달러 웰컴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 종료될 지 모르는 단기성 프로모션 행사이므로 관심 있는 분은 이번 기회에 엠포마켓 계좌개설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증 완료 후 거래계좌 개설시, 계좌 유형을 선택하는 항목에서 반드시 ‘프로모션 계좌’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셔야 50달러를 자동으로 수취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제한 사항이 있으니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프리미엄 계좌(MT5또는 MT4 보너스 계좌)’로 개설할 것을 추천합니다.
엠포마켓 계좌개설만 해도 받을 수 있는 ‘웰컴 보너스’ 유의사항
다른 브로커와 달리, 웰컴 보너스 원금도 출금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지만, 아쉽게도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이 있었습니다.
- MT4 거래플랫폼에서만 이용 가능
- 60% 입금 보너스와 중복 적용 불가능
- 최대 출금액은 50달러까지
- 총 2랏 이상 거래해야 만 수취 가능
즉, 꽁머니 50달러로 매매를 시작해서 운 좋게 몇 백 불의 수익이 나더라도 최대 출금액은 50달러이기 때문에 이 지원금으로 대박 수익을 노려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엠포마켓의 ‘웰컴 보너스’는 데모계좌 정도로 이용해 보시고, 겸사겸사 조금만 운이 따라주면 맛있는 ‘밥 한 끼 비용’까지 벌 수 있다는 감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엠포마켓의 슬리피지는…
최근에는 대부분의 우량 브로커들이 ‘초협소’ 스프레드를 제공하고 있기에, 이제는 스프레드보다는 ‘실제 슬리피지’를 매의 눈으로 관찰해봐야 하는 시대입니다.
비급 브로커의 경우는, 시장가 주문(실시간 진입) 뿐만 아니라 예약 주문시에도 포지션이 잡히는 족족 불리한 방향으로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다행히도 엠포마켓의 슬리피지는 오히려 유리한 방향으로 미끄러지는 현상을 포착했기에 이 부분은 일단 100% 합격이네요.
두 번의 왕복 거래 중에, 한 번(파운드-엔)은 지정가 그대로 체결되었고 또 한 번(달러-엔)은 2핍이나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되었습니다.
물론, 단 두 번의 매매로 엠포마켓 계좌개설, 임출금, 슬리피지 등의 검증작업이 완료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으므로… 다음 번에는 단타 위주로 실거래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엠포마켓의 입출금 속도는?
이번에는 엠포마켓에서 진행한 첫 매매 거래였던 만큼, 입금과 출금 모두 넷텔러로 진행했었는데요 예상대로 입금액은 거의 실시간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다만, 첫 출금 요청이어서 그랬는지 출금 속도는 28시간 정도 소요되었네요.
위 기록에서 볼 수 있듯, 한국시간으로 8월 1일 오후 3시 46분 경에 출금 요청을 했는데, 실제로 저희 넷텔러 계정에 입금된 시각은 8월 2일 오후 7시 10분이었습니다.
넷텔러 치고는 살짝 느린 편이었지만 큰 문제는 없었기에 만족한다고 치고… 다음 번에는 국내 시증은행을 통한 원화입금(가상계좌)이나 이바이(EBUY) 지불대행, USDT 등의 코인으로 입출금 시도를 해보겠습니다.
‘트리노타 마켓’이라는 이름은 엠포마켓의 정식 법인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