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대체 불가 해외증권사 《탑3》

《유로달러 환율전망》 역시나 강력했던 ‘쌍고점’의 파워

유로달러-쌍고점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운영자 ‘마진PD’입니다.

기존의 추세가 반전(반등 또는 반락)될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차트 패턴인 ‘쌍고점’. (더블탑)

대분분의 경우 ‘꼬리형’ 캔들(합성 핀바 포함)을 동반하면서 나타나곤 하는데요, 최근의 유로-달러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오세아니아 개장 직전에 1.4949에서 페이크성 쌍고점을 찍을 때부터 수상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3영업일만에 반락세로 돌아섰네요.

지난 금요일 종가는 1.1350달러로 전 거래일 대비 78핍 하락한 수준이었습니다.

유럽 중앙은행(ECB)의 금융정책 정상화(긴축성 정책) 관련 이슈가 재부상하면서 뉴욕 시장에서는 한때 1.1418달러까지 상승하는 국면이 있었지만, 우크라이나 정세에 발목이 잡히고 말았습니다.

최근 업계에서는 여러가지 추측성 발언들이 많이 나돌고 있는 상황이니, ECB의 공식 발언이 아닌 한, 관련 이슈의 효과는 오래 지속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유로-달러는 현재 1시간 봉 차트에서 더블탑(쌍고점) 형성 후, 기존의 단기적 상승 추세가 전환된 만큼,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도 추가 하락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목 균형표 상에서도 후행스팬이 전환선을 믿돌며 구름대 안으로 내려온 상태네요. (이동평균선은 30일, 60일 하락, 200일은 상승 유지)

따라서 오늘은, 만에 하나 급반등이 나오더라도 1.1438 부근에 자리 잡고 있는 구름대 상한선이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하단에서는 전일 종가인 1.1350에서 매수벽이 견고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만약 이 수준에서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1.1268(2월 3일 종가)부근까지는 어렵지 않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1.1268은 1시간 차트 더블탑(쌍고점)의 ‘넥라인’이기도 합니다.


*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외환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2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탐욕’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FX 외환시장 추천전략 (유로-달러-파운드-엔화)

아래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최종적으로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뉴욕 종가 기준)

단타 거래를 위해 실시간 호가창에서 다른 거래자들의 손절 물량을 참조하거나, 구체적인 리딩(진입/ 청산) 가격을 알고 싶으신 분은 《개미FX》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