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액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어제도 달러-엔의 시세감은 적중했지만… 아깝게 진입에는 실패하고 말았네요.
어차피 어제 오늘은 거래를 쉴 생각이었기에 후회는 없지만, 막상 몇 핍 차이로 찬스를 놓치고 보니 좀 아쉽긴 하네요.(‘◇’)ゞ
오늘은 다들 아시다시피 미국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여유 잡아서 한국시간으로 내일 오후 3시 부터는 개표 결과 보도에 집중하면서 신중한 트레이딩에 임할 것을 권장합니다.
꼭 매매를 해야 겠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여윳돈’이 있다면 이런 찬스 때 거래를 해보는 것도 재미날 수 있죠. 4년에 한번 오는 이런 빅 타이밍에서 운이 좋아 ‘대박’ 맞으면 복권 당첨보다 몇천배나 높은 확률로 큰 돈을 만져볼 수 도 있으니까요. 물론 저는 그 반대 현상의 ‘공포감’을 몸서리치게 느껴봤기에 결코 적극적인 매매를 권장할 수는 없네요.
오늘의 개미FX 리딩도 하루 중지!
지난 밤, 해외 금융 시장은 미국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두고 평소보다 좁은 변동폭을 보였다. 「달러-엔」 환율시세는 예상대로 105.00 수준에서 포지션 조정성 매도 주문이 우위를 점하면서 현재는 105.60에서 소강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오늘은 미국 (뉴욕)뿐만 아니라 도쿄 시장 역시 공휴일 휴장인 탓에 ‘유동성’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므로 무리한 거래는 삼가는 것이 좋다.
따라서, ‘관망도 기법’이라는 격언에 따라 오늘은 리딩 추천가를 하루 쉬도록 하겠다.
FX추천가 리딩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관련 종목)
《매도》 추천 : 관망
《매수》 추천 : 관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