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독일 하원선거 승리를 노리는 ‘비둘기파’와 유로화의 향방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그제는 1.1850 부근까지 반등에 성공했던 유로달러 환율시세가 예상대로 하락세로 돌아서며 어제는 한때 1.1750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유달 주봉차트 상의 전저점이 1.1600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점 외에도, 미국의 테이퍼링 관측 후퇴, 유럽 중앙은행의 미비한 금융정책 등이 최근의 ‘약유로’ 현상을 초래한 원인입니다.

게다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독일 연방 하원 총선거에서 중도 좌파 성향의 사회민주당(SPD·사민당)이 선거 판도를 뒤흔들고 있는 점도 유로화의 반등을 저지하는 재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사회민주당이 16년만에 앙겔라 메르켈 현총리가 주도하는 기독교민주사회당연합(CDU·CSU)의 지지율을 제친 셈인데요, 만약 이대로 사회민주당이 총선에서 승리한다면 유로-달러 시세는 어떻게 될까요?

물론, 독일 한 나라 만으로 유럽 전역의 경제 상황을 예측하는 데는 무리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좌파에 가까운 정치 세력들의 금융 정책이 ‘비둘기파’에 가까우리라는 것 쯤은 쉽게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독일의 여당이 패배하고 사회민주당(SPD·사민당)이 정권을 잡게 되면, 최근 대두되고 있는 ‘금리인상’에 제동이 걸리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영향이 유로화에 미치게 되면, ‘유로-달러’ (EUR-USD) 환율 시세에서도 전례 없는 약세가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허께비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FX 무료리딩 추천가(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매도》 추천 : 호주달러-미국달러,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