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금에 연간 13% 이자 쳐주는 ‘밴티지’

달러-엔화 환율시세, 매수 포지션 다음 목표치는 136.88

ScreenClip 7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3년 2월 16일 목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어제도 달러-엔 환율은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3일 연속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종가는 134.16엔으로 전일 대비 1엔 정도 오른 수준이네요.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가 예상치를 웃돈 이유로, 연준이 금리 인상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에 더불어 일본은행의 차기 총재로 임명된 우에다 씨가 “당분간은 금융완화를 계속할 필요가 있다”라고 언급한 사실이 엔화 약세(달러 강세)의 주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펀더멘탈이 이렇게 받쳐주고 있는 상황이라면, 다음 목표치는 135엔을 넘어 136.88선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수준은 일봉 차트 200일 이동 평균선과 피봇 3차 저항선이 동시에 자리랍고 있는 가격대이기에 도달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일봉 차트를 기준으로 보면 ‘달러-엔화’(USD-JPY) 환율시세는, 작년 10월 21일에 기록했던 역사적 고점 151.95엔을 머리(천정)로 하는 ‘헤드 앤 숄더’ 패턴이 거의 완성되다가 실패로 끝나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에다 차기 총재가 지난 발언 내용에 수정을 가하지 않는 한, 한 번 더 전고점을 향해서 상승 추세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물론, 151.95까지 도달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140엔대 중반을 회복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6afc6ec3eded20a1b293dd1154cfc77a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파달, 유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무료리딩 추천가 (유로, 달러, 파운드, 엔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