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FX리딩>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뉴욕증시와 견조세를 이어가는 달러-엔

뉴욕증시-환율

안녕하세요~ 소액 재테크 <개미FX>의 마진PD입니다. 어제도 달러-엔화 리딩의 기본 전략은 적중했는데요, 5핍 차이로 진입에는 실패해 버렸네요.

하지만 저처럼 해외 FX렌트 (바이너리옵션) 를 병행하고 있는 트레이더라면, 기본 전략만으로도 어느 정도 수익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율전망과 FX 시황분석

어제 도쿄 시장에서는 닛케이 지수가 약세를 보이면서 달러에 환율은 109.45 까지 하락했다.

그러나 뉴욕 시장에서는 미국 경제 지표가 비교적 양호하게 발표되며, 10년물 국채 금리가 1.92%까지 상승하자 달러엔 시세 역시 109.63수준까지 오르며 견조세를 유지했다.

다우 지수는 전일 대비 24달러 오른 28,291달러로 시작했으나,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만큼 이익 확정 물량이 증가하면서 상단을 압박했다.

게다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이 하원을 통과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결국 소폭 하락한 28,239달러로 뉴욕장을 마감했으나 달러엔의 견조세는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은 일본은행의 금융정책 결정회의가 오후 3시 반에 예정되어 있으므로 결과 발표까지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겠으나, 기자회견 내용에 따라서는 달러-엔을 포함한 엔화 관련 종목의 환율도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는 상승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언제나 그렇듯 금융정책과 같은 이슈는 변수가 되기에 충분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니, 손절매 주문은 필수로 걸고 진입하도록 하자.

FX마진 추천가 리딩 (4통화쌍 종목)

달러-엔화, 유로-달러, 파운드-엔, 호주달러-엔화 4통화쌍 모두 ‘매수’ 우선 전략으로 대응할 것을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