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거래 가능한 브로커 ‘밴티지’

넷텔러 환전 피해 사례와 5가지 안전수칙

넷텔러 환전 피해 사례와 5가지 안전수칙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넷텔러 환전업체 안전수칙】입니다.

‘넷텔러(NETELLER)’는 금융 트레이딩 중개 회사(해외 선물사, 증권사, 코인 거래소) 또는 갬블링(도박) 업체들이 주로 이용하는 글로벌 결제 수단 중 가장 유명한 플랫폼인데요, 저 역시 해외 브로커 계좌에 증거금을 넣거나 수익금을 인출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입출금 수단이죠.

몇 가지 소소한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일단 한 번 무사히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가장 편리하게 입금과 출금(인출) 작업을 책임져 주는 믿음직한 전자지갑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에 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읽어 보세요~

VIP계좌개설 입금출금 본인인증 페이팔 스크릴 ‘넷텔러’ 장단점/ 계좌개설/ 본인인증/ 입금절차, VIP 혜택 총정리!

믿고 쓰는 넷텔러 환전업체(머니상)는 딱 2곳!

현재는 해외 브로커와 제휴하여 ‘지불대행업’을 주업으로 삼고 있는 ‘이바이(ebuy)’도 과거에는 넷텔러 머니 환전업체로 활약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아래 2회사가 가장 신뢰할 만한 환전업체(머니상)입니다.

  1. 캑타 (KECTA – 한국전자화폐거래소)
  2. 트랜원 (tranone)

이바이와 마찬가지로 두 곳 모두 6-7년 정도 큰 문제 없이 운영되고 있는 업체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수수료가 좀 더 저렴하고 고객 응대도 빠른 ‘캑타 (KECTA – 한국전자화폐거래소)’를 추천합니다.

그 밖에도 ‘피투피(ptwop)’/ ‘업트랜(uptran)’/ ‘바이트랜(buytran)’/ ‘머니픽업(money-pickup)’ 같은 소규모 개인사업자 업체들이 최근까지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이 중 ‘바이트랜’과 ‘머니픽업’은 이미 공중 분해된 상황입니다. 이 중 한 곳이 사기 업체였던 것이죠! (후술 참조)

넷텔러 켁타 이바이 한국화폐거래소

넷텔러의 단점을 악용한 국내 쓰레기 업체들

과거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 넷텔러는 국내 은행들과 연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넷텔러 계좌에 달러 자금을 넣으려면 반드시 국내 환전업체(머니상)를 통해야 합니다. 인출시에도 마찬가지이죠.

몇 백만 원 정도라면 신용카드도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카드사가 이를 막아 놓은 탓에 사실상 환전업체를 통한 입출금이 유일한 선택지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환전업체들은 믿고 쓸만한 곳이지만, 넷텔러의 약점을 악용하여 고객의 자금을 가로채는 양아치 업체들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죠.

제가 실제 피해자이기도 하니,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쓰라린 기억을 잠시 떠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텔러 환전 실제 피해 사례

때는 작년 9월 21일, 앞서 언급한 ‘바이트랜’이라는 환전 업체가 지정한 넷텔러 계좌로 약 3만 달러를 이체(트랜)했다가 먹튀 당한 피해사례입니다.

실제로 이용해 본 적은 없었지만, ‘바이트랜’의 존재는 1년 전부터 알고 있었고 공식 사이트 하단에는 사업자등록 정보와 전화번호, 이메일이 적시되어 있었기에 별다른 의심 없이 수 천만 원에 달하는 거금을 이체했던 것이죠.

그런데 이미 피해를 당한 후에 조사해보니, 저와 카톡으로 소통했던 사람은 대표가 아닌 일개 직원이었고, 전화번호도 가짜였습니다.

일개 직원(조수효)이 대표자(이도선)를 사칭하여 저한테 안심감을 준 후에 며칠 만에 그대로 잠수타버린 사건이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대표라는 넘은 그냥 ‘바지사장’이었고 모든 권한은 그 일개 직원이 남용하고 있었던 것이죠.

분통 터지는 사건이긴 했지만, 이런 양아치 업체의 유혹(수수료를 무료로 해준다는)에 넘어가 전화 통화 확인도 하지 않은 채 자금을 보내버린 저의 경솔함이 원인이었다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넷텔러 환전업체 피해 사례

넷텔러 환전업체 5가지 안전수칙

부디 여러분은 이런 순간의 방심으로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길 바라며, 넷텔러 머니 환전시에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 전화 통화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
  • 주위 평판은 좋은지, 최소 3년 이상 운영되었는지 확인.
  • 공식 사이트에 가짜 라이선스 등의 허위 정보가 없는지 확인.
  • 개인 핸드폰과 텔레그램 아이디로만 홍보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
  • 카톡 상담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업체인지 확인.

이바이 지불대행 VS 넷텔러 계좌

이바이(ebuy)의 지불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넷텔러 계좌가 없어도 해외 증권사 사이트 상에서 편리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개미FX》무료 회원님이 되시면 이바이의 수수료가 할인 될 가능성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저희 카톡 채널로 문의 주세요.

지불대행 서비스에는 없는 넷텔러 만의 장점을 모두 누리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에서 계좌를 개설해 보시고요~

2024년 2월 현재, 넷텔러의 모회사 ‘Paysafe’의 시가총액은 8억 4천만 달러입니다. 원화로 치면 1조 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 수준이죠. (우리나라의 지방 은행 시가총액과 비슷한 수준)

최근 주가가 바닥 청소를 하고 있긴 하지만… 엄연히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금융 기업이기에, 예금자의 자금이 비교적 안전하게 보호된다는 ‘안심감’도 커다란 장점이죠.

해외 브로커를 통한 FX 마진거래나 외국산 암호화폐 거래소, 온라인 도박 사이트를 이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넷텔러가 뭔데?”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바닥에서는 거의 ‘페이팔’ 같은 존재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별평점 ‘원클릭’ 해주시면 글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가수: 3 평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