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FX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안내

《환율전망》 국제정세 혼란 시에 메이저 통화쌍 종목이 하락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테크 《개미FX》운영자 ‘마진PD’입니다.

어제는 유럽 개장 이후 러시아측에서 미-러 정상회담을 부인하는 보도가 나오면서 상승하던 유로-달러가 또다시 꼬꾸라졌습니다.

하루 전과 달리, 이번에는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인데요, 그저께 저희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이 그대로 재현되었네요.

역시나 정지가들의 변덕질은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이니, 국제정세가 혼란스러울 때는 뉴스 보도를 자주 확인하면서 거래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참고로, 전쟁이나 혁명, 천재지변 등의 사건으로 국제정세가 어지러울 때는 모든 메이저 통화쌍 종목이 하락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 이유는, 달러보다는 엔화가 더욱 강력한 안전 자산이고, 유로나 파운드화, 호주 달러보다는 미국 달러가 안전자산이기 때문.

최근에 저희 사이트의 전망이 대부분 매도 의견이었던 것도 이때문입니다.


* 추천가 리딩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외환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 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2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탐욕’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FX 외환시장 추천전략 (유로-달러-파운드-엔화)

아래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최종적으로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뉴욕 종가 기준)

단타 거래,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을 위해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은 분, 또는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에 기대고 싶으신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달러

우크라이나 정세
미-러 정상회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외환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