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20일 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최근 유럽의 에너지 공급 위기가 국내 뉴스에서도 종종 보도되고 있는데요, 세계에서 유일한 연방 제국인 영국과 부자 나라 독일도 예외는 아닌 것 같네요. 상황이 이쯤 되면 유럽연합의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것도 무리는 아니겠죠.
그렇다면 유로-달러 환율의 진짜 바닥권은 어디 쯤일까요?
미국 대통령도 알 수 없는 환율에 대해서 이와 같은 예상을 하는 것 자체가 좀 바보스러운 짓이긴 하지만, 그래도 저의 개인 적인 견해가 듣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0.9377 부근이 되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몇 가지만 추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02년 유로-달러의 대세 상승 추세가 시작되기 전의 고점이 0.9380이었다.
-차트분석에서 최후의 마지노선으로 여겨지는 피벗 지표(먼스리)의 ‘3차 저항선’이 0.9377이다.
-장기적 추세전환은 복수의 통화쌍 종목에서 비슷한 시기에 일어나기 마련인데, 달러-엔 또는 비트코인 같은 종목-들의 차트에서도 유로-달러 0.9377에 해당하는 수준이 각각 고점과 저점이 될 징조가 나타나고 있다.
물론, 저의 예상이 적중한다 하더라도, 0.9377에 도달하기 까지는 수 없이 많은 흔들기와, 혼조세가 나타날 터이니 한큐에 먹으려는 ‘대박 욕심’은 절대 금물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파달, 오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