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대체 불가 해외증권사 《탑3》

《무료리딩》 오늘의 FX 환율전망 220907

달러엔화-중장기-환율전망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7일 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어제도 달러-엔 환율 시세는 일방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며 전일 대비 무려 220핍(2.2엔)이나 오른 수준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미국의 경제지표가 (ISM 비제조업 지수) 예상치를 상회환 것도 달러 강세에 힘을 보탰는데요, 오늘도 아침부터 어제 고점을 갱신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네요.

최근에는 경제지표의 결과 값들이 물가 잡기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연준’의 금리인상 폭을 결정하는 데에 있어 기본 근거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금융, 경제 관련 ‘데이터’들이 큰 영향을 발휘하고 있는 셈이죠.

이로써 1998년 8월 11일에 기록한 당시 연중 최고점인 147.64엔이 사정권 안으로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1998년 당시 달러-엔 시세는, 4월에 131엔 수준이었던 것이 6월에 142엔대까지 급상승하면서 미-일 공조 시장 개입을 불러왔었죠.

물론, 개입 효과가 곧바로 나오지는 않았기에, 147엔대까지 상승하긴 했었지만, 결국 그 다음 해에는 101.25엔까지 곤두박질 친 역사가 있었습니다. ㄷㄷ

관연 이번 장세에서는 어떤 드롸마틱한 결과가 초래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네요.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오달, 파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