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6일 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어제 ‘유로-달러’(EUR-USD) 환율시세는 한때 0.9878 수준까지 내려가면서 2002년 12월 이후 약 20년 만의 최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어제 개장시 발생한 ‘갭’을 메우는 반등이 있었지만, 현재는 또다시 하락세로 돌아설 조짐을 보이고 있네요.
한편, 달러-엔은 140엔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견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일본 국내에서는 최근의 급격한 ‘엔저’ 흐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재무성 또는 일본은행 주요 인사들이 다음과 같은 발언을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는 한, 외환시장 개입은 쉽지 않을 것으로 여겨지네요. (미국의 승인을 얻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해외 세력들의 투기성 매매는 용납할 수 없다.”
“필요하다면 적절한 조치를 강구할 것이다.”
“지나친 시세 변동에 대해서는 어떤 조치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다.”
“투기적인 환율 흐름에 대해서는 단호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다.”
과거에도 일본은행의 시장 개입 직전에는 위와 같은 발언이 반드시 있어왔기 때문에, 조만간 엔저(달러-엔 상승) 시세에 한 번 더 박차가 가해진다면, 이 부분을 충분의 주의하면서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유달, 파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
개미FX 카톡 채널로 문의하기
증권사로부터 수취한 광고료의 일부가 거래자에게 환원되는 구조로, 공식 사이트에서 개설한 계좌보다 훨씬 저렴한 거래비용으로 매매 가능! (스프레드는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