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의 역대 최대급 이벤트는 11/30까지

《무료리딩》 오늘의 FX 환율전망 220902

환율전망-리딩-6종목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2일 금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어제 뉴욕장에서 ‘달러-엔화’(USD-JPY) 환율시세는 한때 140.23엔까지 상승하면서 1998년 8월의 고점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24년 만의 역대급 ‘엔저’ 수준인데요, 일본 재무성 또는 일본은행 간부들의 견제(구두개입) 발언이 어느 정도의 수위로 나타날지에도 관심이 쏠리는 시점이네요.

(개인적으로는 140엔대 후반까지는 본격적인 ‘개입’ 행위가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달러-엔 일봉 차트의 ‘전고점’이 명확하게 뚫려버렸고, 연준의 파월 의장 역시 매파적 입장으로 돌아선 만큼 이번 ‘강달러’ 흐름은 비교적 오래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오늘 밤 발표되는 미국 ‘고용지표 통계’ 결과에 따라서는 일시적으로 상승 추세에 제동이 걸릴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 하세요.

만약, 노동시장이 개선될 징조를 보인다면 오는 9월 21일 FOMC에서 발표되는 미국의 기준금리 상승폭은 0.75%로 거의 확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예상치를 밑돌 경우, 0.50%의 금리 인상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렇듯, 계속해서 미국의 금리와 주요 경제지표들의 결과가 메이저 통화쌍 환율전망의 주요 재료로 작용할 공산이 큽니다.

물론, 단타 매매 트레이더(스캘퍼)라면 이러한 거시적인 경제요인은 무시해도 수익 창출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오달, 파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호주달러-미국달러, 유로-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