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거래 가능한 브로커 ‘밴티지’

《무료리딩》 오늘의 FX 환율전망 220824

무료리딩-시황분석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8월 24일 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달러-원화’(USD-KRW) 환율 시세에 대해 간단히 언급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애널리스트형들, 경제 기자님들, ‘원달러’는 올바른 표기가 아닙니다. ‘기준 통화’인 달러화를 왼쪽에 표기하세요!

지난 월요일 달러원 환율은 장중 한때 1,340원 20전까지 오르면서 드디어 1340선이 돌파되었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보면, 2009년 4월 29일의 고점(1357.60)을 경신한 셈인데요, 이는 13년 4개월 만에 최고가입니다.

한국은행의 경제 통계 시스템에 따르면 1990년 이후로 ‘달러-원화’(USD-KRW) 환율 시세가 1,340원을 넘은 기간은 다음과 같이 총 세 차례뿐이라고 하네요.

1997년 12월 ~ 1998년 10월
2001년 4월
2008년 10월 ~ 2009년 4월

제일 길었던 기간이 약 11개월 정도이니, 연역법으로 추리해 보면… 이번에도 길어야 1년 정도라는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국제 정세는 저 당시와는 달리 매우 위험하게 돌아가고 있고, 코로나 사태 휴유증 또한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숨은 변수가 너무나 많은 상황입니다.

즉, 그 누구도 중장기적인 시세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란 뜻이죠.

장기적으로 말아 먹어도 될 돈이 있다면, 이 수준에서 한번 쯤 매도 주문으로 ‘갬블링’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절대로 추천할 수 없는 전략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오달, 유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