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의 역대 최대급 이벤트는 11/30까지

《무료리딩》 오늘의 FX 환율전망 220822

환율예상 호주달러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8월 22일 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오늘은 개장 직후 뉴질랜드 중앙은행(RBNZ) 총재가 다음과 같이 발언하면서 오세아니아 통화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네요.

“우리는 뉴질랜드의 정책금리(기준금리)가 중립적인 수준을 여유 있게 웃돌기를 바란다. 정책금리는 4.25%까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RBNZ는 지난 주에도 금리를 0.5% 인상하면서 4번 연속 ‘빅스텝’을 단행하여 현재는 3.0%가 회복된 상황입니다. 이는 최근 7년 사이에 가장 높은 수준이죠.

반면, 호주는 아직 1.85% 수준에 머물러 있긴 한데요, 위 발언대로라면 향후 호주의 금리 상승도 기대해볼 만 하겠네요.

‘오세아니아 통화쌍’은 메이저 종목 중에서는 가장 위험도가 높은 만큼, 최소한 미국의 금리보다는 높아야 매수(장기적으로)할 마음이 생긴다는 투자자들도 적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호주와 뉴질랜드 경제는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로, 차트 흐름도 거의 비슷하게 움직입니다.

이때문에, ‘오달’(호주달러-미국달러) 매매시에는 ‘뉴달’도 같이 거래하면서 오차 범위를 좁히는 전략도 종종 사용되는데요, 특히 ‘지정가 주문’으로만 거래하시는 분들한테는 매우 효과적인 전략이죠.

가령, 오달 한 종목에만 0.6800 매수로 지정가 주문을 걸어 놓았을 경우, 나의 예상이 적중했다 하더라도 운이 나쁘면 아슬아슬하게 체결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겠죠?

그러나, 이때 ‘뉴달 0.6200 매수’도 같이 예약해 놓는다면 빗나갈 확률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오달, 파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파운드-달러,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