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대체 불가 해외증권사 《탑3》

《무료리딩》 오늘의 FX 환율전망 220713

유로달러-단기전망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7월 13일 수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최근 유로-달러의 패리티(등가 = parity) 붕괴 여부에 세계 각국 투기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어제는 정확하게 패리티에 도달하면서 격렬한 공방전이 이어졌습니다.

1.0000 달러 밑에 대량으로 쌓여 있을 ‘손절 물량’을 따먹기 위해 해외 펀드 세력을 중심으로 매도자들의 공세가 이어진 것이죠.

그러나, 현재 유달 1.0000에는 ‘녹아웃 옵션’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옵션을 판매한 세력(증권사 등)들의 방어 매수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오전 10시에는 1.0006, 오후 2시에는 1.0005, 그 이후에도 끊임 없이 1.0000의 장벽을 공략하는 흐름이 나왔지만, 이같은 공세를 막아내면서 ‘등가 붕괴’(매도가 0.9999)를 지켜낸 것이죠.

결국, 오후 6시 이후 ‘숏커버링’이 나타났고, 뉴욕장에서는 1.0075 부근까지 상승하는 흐름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전망한 ‘시나리오’가 바로 이와 같은 움직임이었던 것이죠.

앞서 말한 유로-달러 녹아웃 옵션이 ‘케이오’(KO) 되지 않은 이상, 오늘도 ‘유로화 약세’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단기적으로는 0.9952가 1차적인 지지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반등 구간이 길어질 경우 지난 11일 고점인 1.0184까지는 상승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오달, 유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