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19일 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지난 주에는 오는 22일 새벽에 개최되는 FOMC (미국의 기준금리 및 금융정책을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에서 1%의 금리인상(울트라스탭)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또다시 강달러 흐름이 심화되는 국면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말부터는 1.00% 금리인상 확률이 18%까지 떨어졌고, 21-22일에는 일본은행의 금융정책결정회의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달러-엔을 중심으로 주요 통화쌍들이 횡보세에 접어든 상황입니다.
이번 주 22일에 미국과 일본에서 발표되는 수치 및 기자회견의 내용에 따라서는 추세 전환이 발생할 수도 있는 셈이죠.
달러엔 환율의 경우는, 상단(145엔) 돌파가 한번 쯤은 더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돌파가 되더라도 일시적인 상승세에 그친다면 ‘쓰리탑’으로 정점을 찍고 또다시 깊숙한 하락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지난 주의 지지선이었던 141.50선이 하방으로 무너진다면, 또다시 135엔 부근까지 급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국면입니다. 반면, 145.00이 명확하게 상방으로 뚫린다면 다음 타겟은 148엔 또는 150.00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유로-달러도 지난 주 지지선 부근에서 매수물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피벗 먼스리 1차 지지선인 0.9845선이 하방으로 무너진다면 다음 타겟은 0.9640 또는 0.9375 부근이 될 전망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파달, 오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