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거래 가능한 브로커 ‘밴티지’

《무료리딩》 역시나 무시무시했던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의 파워! 그러나…

CPI

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14일 수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어제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를 웃돌면서 폭발적인 강달러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최근 외환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달러-엔화’(USD-JPY)의 기세가 무서웠는데요, CPI 발표 직후의 반등 폭이 약 3엔(300핍)에 달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기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21일 FOMC에서의 금리인상 폭이 1%로 올라갈 것이라는 견해마저 대두되면서 뉴욕 증시도 올해 최고의 하락폭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145.00에 설정되어 있는 ‘녹아웃 옵션’ (배리어 옵션) 라인이 이번에도 강력한 저항선으로 작용하면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게다가, 오후 들어서는 일본 재무성 관계자들의 구두개입 발언과, 일본은행이 환율 체크에 들어갔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143엔대 중반까지 하락 조정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지난 9월 7일에는 144.99, 오늘 오전에는 144.95에서 고점을 찍고 상승세가 꺾이면서 또다시 혼전 양상에 돌입한 셈인데요, 미-일 금리차는 여전하고 배리어 옵션 라인은 결국 뚫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조만간 한 번 더 매수세의 파상공격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네요.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배너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달엔, 오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유로-달러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