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진거래 재태크 【개미FX】 운영자 ‘마진PD’입니다.
2022년 9월 12일 월요일의 환율전망입니다.
지난 주 달러엔은 예상대로 145엔 부근에서 깊숙한 하락 조정이 발생했습니다.
‘라운드 넘버’이자 심리적 가격대였던 145.00에는 녹다운 옵션(배리어 옵션)이 설정되어 있었던 점도 가격을 크게 하락시킨 요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금요일에 141엔대 중반까지 급락한 후에는 또다시 상승 기류로 전환될 조짐을 보이고 있네요.
일본 주요 인사들의 잇따른 구두 개입이 있긴 했었지만, 미-일간 금리 차이와 금융 정책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기 때문에, 기존의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죠.
참고로, 올해 ‘달러-엔화’(USD-JPY) 환율의 상승률은 변동 환율제가 도입된 1973년 이후 최대치라고 하네요.
만약, 조만간 145.00의 배리어 옵션이 상방으로 명확히 뚫린다면, 다음 목표치는 월봉 차트 전고점이자 98년 금융위기 직후의 최고점이었던 147.60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엘리엇 파동’으로 분석해 봐도 150엔 부근까지는 상승할 여력이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세심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면, ‘유로-달러’의 환율은 유럽의 경기둔화, 에너지 리스크 등으로 인해 달러엔 시세와는 반대의 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 언제나 그렇긴 하지만)
본 포스팅 하단에 기재된 무료 추천 전략은, 각 종목의 현재 환율 시세가 뉴욕 시장 후반(한국 시간으로 익일 오전 2시 기준)가격과 비교하여 오를지 내릴지 만을 예측한 ‘방향성’입니다.
전문가의 추천가 리딩(진입가, 청산가) 대로 따라가고 싶은 분, 여러 종목의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및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개미FX》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그 외, 단타(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수익률 향상 노하우, 초우량 해외 마진거래 브로커(증권사) 정보 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

실시간 호가창 데이터 (유달, 오달)


멘탈관리가 안 되면 자금관리도 안 되니, 제아무리 훌륭한 매매기법을 알고 있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중한 종잣돈을 ‘순간의 욕망’으로 날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투자(매매)는 자기 책임 하에 신중하게 시도하세요.
* fx리딩 추천가 종목은 기본적으로 메이저 통화쌍 4종목 (유로-달러/ 달러-엔/ 파운드-달러/ 호주달러-미국달러) 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서는 금(골드), 크루드오일, 비트코인, 주가지수(S&P 500, 나스닥) 전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FX 리딩 추천가 (유달, 달엔, 파달, 오지달러)
《매도》 추천 : 없음
《매수》 추천 : 달러-엔, 호주달러-미국달러, 파운드-달러, 유로-달러
개미FX 카톡 채널로 문의하기
증권사로부터 수취한 광고료의 일부가 거래자에게 환원되는 구조로, 공식 사이트에서 개설한 계좌보다 훨씬 저렴한 거래비용으로 매매 가능! (스프레드는 동일)